2013년 8월 4일 일요일

하나님의교회 궁금해요? 성령 & 하나님①

하나님의교회 궁금해요? 성령 & 하나님①




하나님의교회 성령 & 하나님



Q 성령을 하나님이라 부르기도 하고, 절기 때는 성령을 받는다고도 하는 데 성령이란 정확히 어떤 존재인가요?

A 성경에서는 동일한 용어가 여러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약성경에서 ‘율법’이라는 단어를 살펴보면, 율법은 본질적으로 모세 때에 주어진 십계명이나 그와 관련된 세부적 사항들을 가리킵니다(롬 7장 7절, 약 2장 11절, 요 8장 5절, 17절). 그러나 때로는 율법이 포함된 모세오경 자체나 심지어 구약성경 전체를 가리키기도 합니다(갈 4장 21절, 눅 24장 44절, 요 12장 34절). 물론 이들은 서로 연관되어 있지만 엄밀하게 따지면 각각 다른 의미입니다.

‘성령’이라는 용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성령은 본디 인격체이신 하나님을 가리키지만,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하심으로 나타나는 특별한 능력을 받았을 때에도 성령을 받았다고 표현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성령의 이름 안상홍님


성령은 인격을 지니신 하나님

성령(聖靈, Holy Spirit)은 ‘거룩하신 하나님의 영’을 뜻합니다. 혹자는 ‘영(spirit)’이란 인격체가 아니라 전파나 에너지와 같은 무형의 활동력이기에 성령도 단순히 하나님의 활동력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그 주장대로라면 하나님과 예수님께서도 인격체가 아니라 활동력에 불과하다는 황당한 결론이 나옵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하나님도 영이시고, 예수님도 영이시라고 증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 4장 24절 “하나님은 영이시니 …”


고후 3장 17절 “주(예수님)는 영이시니 …”


성령께서는 때로는 근심도 하시고, 탄식도 하시며, 간구도 하시고, 생각도 하십니다. 만일 성령께서 인격체가 아니라 에너지 같은 활동력이라면 과연 근심, 탄식, 간구, 생각을 하실 수 있을까요?


엡 4장 30절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 …”


롬 8장 26~27절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마음을 감찰하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댓글 3개:

  1. 근심도 하시고, 탄식도 하시며, 간구도 하시고, 생각도 하시는 사람되어 오신 성령하나님, 그분은 바로 우리의 하나님 안상홍님이십니다.

    답글삭제
  2.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초림에 이어 두번째 재림하신 안상홍님! 구원의 축복 주심에 무한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3. 성경은 성령시대가 있음을 알려주시고 성령시대에 구원자가 계심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위해 다시금 이땅에 육체옷입고 오신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이십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