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첫걸음 침례는 천국행 티켓▒
구원의 첫걸음 침례는 천국행 티켓
인도네시아 발리로 여행을 떠나려면 제일 먼저 해야하는 절차가 무엇일까요?
발리행 비행기 티켓을 구입하고 여행의 계획을 세우게 되겠지요.
어떤 일이든 순서가 있기 마련입니다.
천국에 가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천국을 가려면 제일 먼저는 천국행 티켓이라고 할 수 있는 침례라는 의식을 행해야 해요.
왜 침례를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내 양은 내 음성을 듣나니'라는 책자의 내용을 인용해서 잠시 설명할까해요~
침례를 행하는 하나님의교회
사람은 누구나 이 땅에 태어나면 한 번은 죽게 마련입니다. 왜 영원히 살지 못하고 시한부적인 인생의 길을 걸어가다가 죽음의 노예가 되어야만 할까요- 성경은 이러한 현상이 죄로 인해 발생한 결과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롬 6장 22절 『그러나 이제는 너희가 죄에게서 해방되고 하나님께 종이 되어 거룩함에 이르는 열매를 얻었으니 이 마지막은 영생이라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육신이 활동을 하고, 생각하고, 호흡을 한다고 해서 모두 다 영생이 있는 존재는 결코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살아있는 사람일지라도 하나님을 따르지 아니하는 자들은 생명이 없는 죽은 존재와 동일하다는 깨우침을 주셨습니다.
마 8장 21절 『제자 중에 또 하나가 가로되 주여 나로 먼저 가서 내 부친을 장사하게 허락하옵소서 예수께서 가라사대 죽은 자들로 저희 죽은 자를 장사하게 하고 너는 나를 좇으라 하시니라』
육신의 생애를 살아가는 동안 짓게 되는 죄로 인하여 하나님과의 관계가 멀어지게 될 뿐만 아니라, 결국 생명이신 하나님의 은혜를 얻지 못하게 되어 육신은 살아 있으되 영혼은 사망의 길을 걸어가게 되었습니다.
사 59장 1-2절 『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 …』
엡 2장 1절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죄를 짊어지고서는 생명의 길을 걸어갈 수 없는 것이 우리 인생입니다. 영생을 얻기 위해서는 지은 죄가 없어져야 하는 것이니 죄를 씻어낼 수 있는 하나님의 은혜, 즉 침례의 제도를 통해 속죄함을 얻고 구원의 첫걸음을 걸어가게 하신 것입니다.
- ‘내 양은 내 음성을 듣나니’ 제20장 중에서 -
하늘나라를 소망하는 하나님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