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0일 화요일

엘로힘(אֱלֹהִים)은 하나님의 본질『하나님의교회/아버지하나님/어머니하나님』

엘로힘(אֱלֹהִים)은 하나님의 본질











로마서 1장 20절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지니라



하나님의 신성(神性)은 하나님의 본질


사도 바울은 로마교인들에게 보이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들에 대해 확실한 믿음을 가져야 함을 강론하며 그 중 하나님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을 거론했다. 하나님의 능력은 무소불능(無所不能)이라는 네 글자 속에 잘 담겨있다. 그렇다면 사도 바울이 말하는 신성(神性)은 무엇인가. 신성은 하나님의 본질이다. 하나님의 본질에 대해서는 천지창조의 역사 속에 잘 드러나 있다.


창세기 1장 26~27절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엘로힘(אֱלֹהִים)은 하나님의 본질



천지창조 가운데 육일째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창조하셨다. 그것도 당신의 형상대로 지으셨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남자와 여자를 보면 하나님의 형상 가운데 남성적 형상과 여성적 형상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본질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으로의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히브리어 성경에서는 하나님을 복수명사인 ‘אֱלֹהִים’ 엘로힘으로 기록하고 있다. 이는 ‘우리’라는 단어와 같은 뜻이다.



엘로힘 하나님 ☞ 아버지하나님 & 어머니하나님



이것이 바로 신성(神性)이다. 사도 바울은 성경을 통해 보이지 않는 것들 가운데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 계시며 그 능력으로 만들어진 세상만물이 하나님의 신성(神性)을 증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마서 1장 20절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함)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지니라


즉, 엘로힘 하나님을 믿어야만 하나님의 본질을 제대로 알고 믿는 것이다.



엘로힘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댓글 4개:

  1.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모든 만물의 이치를 통하여 하늘어머니의 존재를 알리시고 깨닫게 허락하신 엘로힘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삭제
  2. 만물속에 분명히 보여 알게하신 엘로힘하나님, 반드시 알아야 영생에 나아갈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3. 성경에 명백히 증거가 되어있는 엘로힘 하나님!!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남자와 여자!!

    답글삭제